#1. 갤럭시 언팩, 최초로 온라인으로 진행하였습니다.
매년 삼성전자에서는 신기술의 집합체를 선보이기위해 언팩행사를 진행합니다. 진행하기에 아직 코로나의 영향이
남아있는탓인지 최초로 온라인으로 행사를 진행하였습니다. 정말 남들이 가지 않는 길을 삼성전자는 독보적으로
걸어가고있는듯 합니다. 이번에도 역시 언팩에서는 화제를 끌어모으기 위해 충분했습니다. 갤럭시노트20 스리즈와
갤럭시폴드2 출시, 버즈라이브와 갤럭시탭 s7등 총 5가지의 제품출시로 전세계의 이목을 끌었습니다. 통신기기를
다루는 부분이니 갤럭시노트를 중점적으로 소개하며 폴드2, 버즈라이브 3가지만 소개해보겠습니다.
#2. 갤럭시노트20의 등장
이번 언팩행사에서는 단연 갤럭시노트20의 등장이 제일 화두입니다. 색상은 총 3가지로 출시가 되며 두가지모델로
선보입니다. 갤럭시노트20은 미스틱브론즈와 미스틱블랙, 노트20울트라는 기존색상에 미스틱화이트가 추가됩니다.
갤럭시노트10스리즈는 두 모델 전부 엣지디스플레이로 구성되었으나 이번 노트20에서는 차별을 두었습니다.
노트20은 플랫디스플레이로 169.5mm의 디스플레이를 가졌으며 노트20울트라는 엣지디스플레이의 174.5mm로 출시.
갤럭시 S8 시즌부터 프리미엄단말기에서는 엣지 디스플레이를 선보여 뜨거운 관심을 모았으나 한계점이 도달한것인지
사용자의 불편,불만 사항을 접목한듯합니다.
이번 갤럭시노트20 스리즈에서는 노트의 내용들이 Microsoft Onenote와 동기화가 가능해졌습니다.
PC에서 해내지 못한 것들을 스마트폰에서 해냈다... 라는 문구가 삼성에서 내놓았습니다. 그런데 이 말들이 정말 현실로
나타냈으며 Microsoft의 문서작업들과 연동이 될 수 있기에 업무적인 부분에서 경쟁사의 애플보다 더욱 간편하게 진행
할 수 있습니다.
또한 이번 갤럭시노트20은 xbox 게임과 호환이 가능합니다. 하지만 Xbox Game Pass Ultimate를 사용할수 있어야 하며
가능만 하다면 Microsoft의 계정에 연동하여 스마트폰에서도 콘솔게임을 즐길수가 있습니다.
그 밖에 30분이면 50%까지 배터리가 고속충전이 가능하며 내장메모리는 256GB까지 사용가능합니다. 한 가지 아쉬운
부분은 갤럭시노트20에서는 외장메모리가 지원되지 않는 점입니다. 기존에도 마찬가지였지만 이부분은 조금 개선점이
필요한 부분입니다.
#3. 갤럭시폴드2 5G 출시, 노트20의 광명에 묻히다.
갤럭시노트20 스리즈와 더불어 갤럭시폴드2가 새로이 출시되었습니다. 기존 폴드제품에서 좀더 보완되고 개선되어
새롭게 출시하였으나 갤럭시노트라는 파장이 크기에 많이 묻힌듯 보입니다. 폴드2의 색상은 브론즈와 블랙 두 가지로만
이루어지며 이미지로만 보기에 기존 모델과 큰 차이점은 없습니다. 일반적으로 통신사를 통한 약정 개통시, 출시를 기준
으로 약 1년 6개월정도 시간이 지나야지만 금액대가 변동이 되었으나 기존 폴드모델은 저 기간을 무시한채 1년도 되지
않아 기기값에 대한 변동이 있었습니다. 마치 LG처럼말입니다. 판매량이 계속 하락세를 뛰어들어가는 가운데 이번 출시
되는 폴드2의 판매량도 한번 눈여겨 볼만 합니다.
#4. 새로운 이어폰의 모습으로 출시된 갤럭시 버즈라이브.
폴드2보다 오히려 더 관심을 받는 제품, 갤럭시 버즈라이브입니다. 무선 이어폰의 시작인 경쟁사 에어팟을 타겟으로
삼성전자에서도 갤럭시 버즈라는 무선 이어폰을 출시하였습니다. 당연 차세대모델로 계속 출시를 해왔으며 언팩행사를
통하여 다시한번 세컨드 디바이스의 새로운 힘을 보여주기 위해 출시되었습니다. 이미지와 같이 화이트, 브론즈, 블랙
총 3가지의 색상이며 노트20과 동일한 색상으로 출시가 됩니다. 갤럭시버즈라이브를 구매시 삼성전자닷컴 즉, 온라인
구매로 이루어졌을때 단독 혜택은 버즈라이브의 다양한 커버를 무료로 제공(택1, 커버의 금액은 21,000원)하며
삼성전자와 1300K의 콜라보로 진행하는 악세사리를 50%할인권으로 저렴하게 꾸밀수 있습니다. 하지만 버즈라이브의
관심사는 역시나 갤럭시노트20 사전예약사은품이 바로 버즈라이브입니다.
#5. 그 밖의 기술력
이 밖에 갤럭시 워치3도 출시가 되었으며 태블릿으로 갤럭시 탭 S7도 출시가 되었습니다. 직업이 이쪽부분이다 보니
아무래도 통신기기관련을 중점적으로 소개했습니다. 이번 온라인언팩으로 다시한번 관심을 끄는데 성공한 삼성전자.
상품이 출시한 후에도 어떤 호응과 질타를 받을지 두고봐야 할것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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