mobile

스마트폰으로 데이터 사용량 확인 하는 방법

whales78 2020. 6. 11. 22:49
반응형

● 스마트폰으로 데이터 사용량 확인 하는 방법

안녕하십니까~?

 

어제는 데이터가 끊기거나 주파수가 터지지 않을경우에 대처법으로 우선모드에 대해 설명을 드렸습니다.

 

오늘의 주제는 데이터를 초과하실때를 대비하여 스마트폰 자체에서도 데이터를 경고 및 차단을 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

 

말씀드리려고 합니다. 우리가 일상에서 스마트폰 데이터는 이젠 없어서는 안될 존재가 되어버렸습니다. 기본적인 메시지

 

도 일정량의 데이터가 필요하며 학교,사회생활에서 필수인 카카오톡도 데이터없이는 사용을 할 수가 없게 됩니다.

 

오늘 쓰는 글의 목적은 휴대폰 데이터 관리하는법 또는 알맞게 설정하는법에 대한 목적으로 쓰게 됩니다. 아마 휴대폰

 

요금제가 데이터 무제한이신 분들은 크게 해당사항이 없으나 그래도 자신이 한달에 얼마나 사용하는지에 대해 알아보

 

시고 싶으신 분들께서는 나름 괜찮은 방법이니 참고하시면 도움이 될거 같습니다.

 

 

 데이터를 관리 하는 방법은 대체적으로 요금제에서 시작됩니다. 예전에는 통신사별 요금제 자체가 데이터무제한을 

 

사용하고 싶다면 6만원 이상의 금액을 사용하여야 가능했습니다. 하지만 소비자의 목소리도 있고 일상생활에 필요성

 

이 큰 부분이기에 비교적 저렴한 요금제에서도 데이터가 무제한으로 사용할 수가 있습니다만... 양적으로는 충족하지만

 

질적으로는 많이 떨어지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습니다. 대안으로 와이파이를 습관적으로 사용해야하는 번거로움이 있죠.

 

 

 통신사에서도 데이터사용량이나 데이터확인을 각인시키기위해서 제공량의 50%, 80%, 100% 일경우 고객에게 빠르게

 

문자로 통보해줍니다. 제가 소개해드릴 방법은 좀더 자세히 알고 싶은 분들에게 도움이 되는 방법입니다.

 

 

 

 

 일단 휴대폰에서 설정화면으로 들어가 줍니다. 데이터 우선모드를 선택하는 곳처럼 데이터사용량 확인 하는 방법도 

 

연결 카테고리에서 설정이 가능합니다. 어제와 마찬가지로 확인하는 방법은 제 휴대폰이 갤럭시라서 캡쳐본이니 이해

 

부탁드립니다 (ㅎ.ㅎ)

 

 

 

 

 연결 카테고리로 들어가시면 많이 본 화면이실겁니다. 우리는 여기에서 "데이터 사용" 카테고리에 들어가 줍니다. 

 

잡담좀 섞어보자면 갤럭시 S10 5G를 사용한지 이제 1년이 되는 시기입니다. 충전기문제는 아닌거같고 정품 충전기

 

를 사용해도 고속충전이 잘 되지가 않아요... 아침에 완충하고 출근하여 퇴근하면 보통 10~20%정도 배터리가 남아

 

충전을 시작해보면 충전기연결을 다시 해보라고 문구가 뜨거나 충전시간이 6~7시간이 찍히더라구요... 

 

이 참에 아이폰으로 한번 갈아타봐????

 

 

 

 

 데이터 사용 카테고리에 들어가시면 노랑색으로 체크한 부분에서 자신이 데이터를 얼마나 사용하였고 또, 어디에서

 

많이 사용하였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뭐 스마트폰이니 어플리케이션에서 많이 잡아먹거나 인터넷에서 많이 잡아먹

 

지 않나 싶습니다. 

 

 

 

 

 6월은 아직 중순이 되지 않았으니 저는 5월 1일부터 31일까지 1달 기준으로 보여드렸습니다. 5월 한달동안 총 사용한

 

데이터가 6GB 조금 안되었네요. 밑에 내가 어떤 부분에서 데이터를 사용하였는지 확인이 바로 가능합니다. 대부분의 

 

모든 사람들이 YOUTUBE를 통해 데이터를 많이 사용하시지않나...조심스럽게 예상해봅니다 😆 

 

아 그리고 위에 하얀별로 제가 표시를 했는데 저기에서 월별 데이터 사용량 확인이 가능합니다. 바로 전일자까지 확인이

 

가능하기 때문에 자세하게도 볼 수가 있습니다. 물론 이에 대한 측정은 소유하고 계신 스마트폰 자체적으로 하는거라서

 

100% 자세한 값은 아닙니다!

 

 

 

 

 위 화면은 와이파이 사용량 확인입니다. 확실히 YOUTUBE에서 장난 아니게 데이터를 사용하였네요.. 삼성 인터넷은 

 

무엇인고 하니 제가 스마트폰으로 영화나 TV프로를 좀 많이 보는 사람인지라 그 부분이 삼성 인터넷이라는 어플로 

 

확인이 되었습니다. 저희 부모님을 보면 어르신세대는 카카오톡을 통하여 사진이나 영상을 자주 공유하시고 하는데

 

여기에서 데이터를 많이 쓰시면 저처럼 YOUTUBE가 아니라 카카오톡이 맨 위에 있겠죠??

 

그리고 와이파이 사용량 부분에 날짜 설정하는 부분에 왜 1일부터가 아닐까 하는데 그 이유는 수 많은 와이파이중에

 

제가 사용하고있는 와이파이가 5월 14일에 접속을 하였기 때문입니다. 만약 제가 다른 와이파이를 오늘 접속하여 

 

본다면 오늘부터 시작이 되겠네요.

 

 

 여기까지가 데이터사용량 확인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드렸습니다. 너무 뒷북치는게 아닌가 싶기도 합니다 휴대폰에 

 

조금이라도 관심이 있는 분들은 이미 다 알고있는 내용입니다. 혹시나 모르는 분들을위해 하나하나 주제를 정하면서

 

적어볼테니 내가 모르는 무언가가 있다면 확인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

반응형